회원로그인

스포츠예상픽

축구 | 21일 해외축구 분석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큐엑스 작성일22-02-21 01:39 조회8,494회 댓글0건

본문

2월21일 분데스리가 [ 헤르타베를린 vs RB라이프치히 ] 


◎ 총평 

 

그로이터 원정에서 덜미를 잡히며 최근 5경기에서 2무3패로 부진에 빠진 H베를린 입니다. 원인은 전력 누수에 있는데 세르다르, 스타크가 괴로나로 인해 이탈되었고 다르다이, 보야타, 크리스텐슨등 이탈된 선수들이 수비에 몰려 있다는 것 입니다. 올시즌 수비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수비 손실로 인해 실점이 계속 늘어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요베티치, 벨포딜등 주력 공격진의 활약이 중요해진 상황 입니다.


라이프치히는 주중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 상태 입니다.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주력 활용 비중이 높았지만 포르스베리, 폴센, 소보즐라이, 하이다라등 나름 로테이션을 통해 체력도 안배해둔 상태 입니다. 테데스코 감독 체제로 전환 이후 조금씩 개선이되며 최근 분위기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저조한 원정 승률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 인데 할슈텐베스그를 제외하면 나머지 주력들은 모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음주에 있을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도 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라운드도 약간의 로테이션 가동으로 H베를린을 상대할 것 이라 보고 있습니다.


H베를린으로서는 최근 부진의 타이밍이 좋지 않습니다. 라이프치히전에 절대적 약세를 보여왔는데 감독 교체 이후 공격폼이 오름세를 타고 있는 라이프치히이기 때문에 전력 누수가 가볍지 않은 H베를린으로서는 넘어서기 힘든 경기가 될 것 이라 보고 있습니다.

  

◆ 난이도 : ★★★




2월21일 세리에A [ 우디네세 칼초 vs SS라치오 ]


◎ 총평 

 

헬라스 원정에서 충격의 4-0 참패를 당한 우디네세칼초 입니다. 직전까지 2경기 연속 무실점을 치러내며 집중력이 살아나던 쓰리백이 4실점을 내주며 크게 흔들렸습니다. 이제 연패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라치오의 벽을 넘어야 합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은 누이팅크, 산투로의 이탈을 제외하면 나머지 주력들은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올시즌 주력 라인업 가동은 가능하리라 보고 있으며 원정에 비해 안방 경기력은 끈끈함을 유지하고 있다는점이 다행입니다.


주중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을 소화한 라치오 입니다. 주포 임모빌레가 빠진 공격 손실을 극복하지 못하며 역전패를 당했는데 상당수 주력들을 활용했기 때문에 체력부담도 우려됩니다. 다만 리그에서는 최근 상승 분위기를 탔기에 챔스권과도 승점 5점차인만큼 이번 라운드를 잡아내 격차를 줄이고자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전력 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 입니다. 주포 임모빌레는 이번 라운드도 출전이 어려울 것이며 여기에 중원 핵심인 루카스, 측면 공격의 알베르토등이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공격 손실이 더욱 커질 것 으로 예상 됩니다. 수비 라인이 유로파리그 일정으로 대부분 풀타임을 소화했기 때문에 원정 수비폼이 좋지 않은 라치오로서는 집중력 문제도 우려됩니다.


주력자원에 갑작스런 타격이 늘어나고 있는 라치오의 전력 누수 상황이기에 우디네세가 안방 우세를 몰아 경기를 잡아낼 수 있을 것 이라 보고 있습니다.

  

◆ 난이도 : ★★★




2월21일 라리가 [ 아틀레틱 빌바오 vs 레알 소시에다드 ]


◎ 총평 

 

마요르카 원정에서 막판을 버티지 못한채 역전패를 당한 빌바오 입니다. 견고했던 수비가 이날은 3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는데 원인은 코파델레이컵 일정등 타이트했던 지난 강행군으로 인해 주력들의 체력이 바닥을 쳤다는 것 입니다. 이번 라운드는 6일만의 경기이기 때문에 이전 경기들보다는 체력적으로는 준비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에 징계로 결장했던 수비의핵 이니고도 컴백합니다. 사라가의 징계 이탈정도를 제외하면 주력 라인업 가동에는 큰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 예상되기에 충분히 선전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중 유로파리그 일정을 소화한 소시에다드 입니다. 상당수 주력들을 활용했지만 무승부에 그치며 체력 소진이 있는 상태로 이번 바스크 더비 매치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최근 부진했던 공격이 조금씩 살아날 기미를 보이고 있으나 에이스 오야르사발을 제외하면 포르투, 이삭이 계속 부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소시에다드로서는 공격문제가 최근 가장 큰 걸림돌 입니다. 노장 다비드실바는 유로파리그 일정을 소화하지 않아 풀체력으로 이번 라운드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는점은 긍정적 이지만 공격자원인 야누자이가 부상으로 결장할 것으로 보여 손실이 적지 않을 것 입니다.


양팀의 매치업은 바스크 더비로 격돌하며 치열한 접전을 펼쳐왔었습니다. 넓은 범위의 공략이 필요한 경기인데 가장 확률이 높은 선택은 양팀 모두 공격 누수는 있지만 체력적인 안정을 찾았기에 수비집중력은 믿어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많은 득점이 나오지는 않을 경기 입니다.

  

◆ 난이도 : ★★★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예상픽 목록

게시물 검색

ⓒ 2017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